티스토리 뷰

초등학생 전학 절차 및 전입신고 서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첫째 딸래미가 금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했는데 17일 이사를 가니 전학을 가야 합니다.

이사 한번 하는게 보통일은 아니군요. 그래서 다들 전세보다 자기집을 선호하고 쭈욱 눌러 사시나 봅니다.

이사 두번 했다가는 ㅋㅋ 힘 다 빠질것 같아요. 하지만 노하우는 많이 생기겠죠? ^^


자~ 그럼 초등학생 전학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알아보니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1. 현재 다니는 학교에 알려야 합니다. 이미 저희는 담임선생님에게 이야기 해놨어요.


2. 전입 신고를 합니다. - 며칠 후 아파트청소 하러 갈껀데 그때 전입신고까지 하려고 합니다.

- 전입신고시 필요한 서류: 

  세대주가 직접 동사무소 방문시 세대주 신분증 / 세대원이 방문시 세대주 신분증, 세대주 도장, 방문하는 세대원 신분증

-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해도 취학통지서는 동사무소에서 직접 받으셔야 합니다.

 

3. 동사무소에서 전입신고 마치면 학교를 배정해 주고 "취학통지서"를 발급해 줍니다.


4. 배정받은 학교 교무실에 가서 전학 왔다고 하면서 취학통지서를 제출하면 반배정을 해주고 담당교사를 소개해 줍니다.

취학통지서를 들고 학교를 갔더니 이사 모두 마치고 실제 학생이 학교를 등교하는 날 좀 일찍 와서 제출하라고 하네요. 미리 안 받더라구요. 학교 마다 다른건지 몰라도 바로바로 반배정 된다고 첫 등교하는날 8시 50분 이번에만 오면 된다고 했습니다.


5. 입학에 관련된 서류 작성을 간단하게 하면 끝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