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으로 용돈벌기 - 바로 실행가능 한것 위주로(2020년버전)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할 것이다"

제 카톡 대문 문구 입니다.
잠자는 동안 돈이 따박따박 쌓이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우리는 건물주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건물주라면 이런 고민을 안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방법을 제시 하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나 했던 방법 위주로 보따리를 풀어 보려 합니다.

글 목차

     

     

    1. 네이버 블로그

    먼저 인터넷으로 돈 벌려고 맘 먹은 분이 네이버 블로그 안하는데요? 이러면 골치 아픕니다. 그냥 창 닫고 커피숍 알바 자리 알아보세요. 최소한 인터넷으로 돈벌려고 맘 먹은 사람들 누구나 네이버 블로그는 시도 해 봤을 겁니다.

    다만, 수익이 미비했을 뿐이죠 ㅠㅠ

    구글 애드센스가 대표적인 블로거들의 수익원이였습니다.(이게 뭐냐구요? 두번째로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네이버 블로그에도 광고를 달 수 있었습니다. 즉,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플랫폼이 생긴 것이지요.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면 글 하단에 관련 광고가 노출 되고 방문자가 클릭하게 되면 일정 수익이 누적 됩니다. 이렇게 누적된 수익금이 일정금액 이상 되면 제 통장으로 들어 옵니다. ^^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광고 프랫폼 모습입니다. 단순히 네이버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면 그에 비례해서 수익이 올라 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네이버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방문자 수를 빨리 유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 이용자 중 대부분이 네이버 검색을 하고 있으며 블로그 영역 검색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 수는 금방 늘릴 수 있습니다.
    하루 방문자가 수천명에서 수만명 넘는 분들도 가끔 보는데 그분들은 도대체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릴까? 란 상상도 해봅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는 몇백명 입니다. 그러다 보니 수익이 ㅠㅠ 형편 없습니다. 노력하는 만큼 수익이 나오는 방법은 맞습니다. 이제 네이버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오늘 메일을 확인하니 애드포스트 수익관련 메일이 왔네요. 세금을 엄청 떼네요. ㅠㅠ

     

    [후기 체험단]
    단순히 방문자가 많아지면 체험단 등 후기를 작성해 주고 수익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어느정도 고정 방문자 유입이 약속되어야 신청이 들어오고 수익으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체험을 통해 후기를 작성 해주고 체험 후 상품은 온라인 중고시장에 다시 팔아서 수익으로 챙기죠. 

     

    2. 구글 애드센스

    구글이 광고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도 바로 구글애드센스 때문입니다.
    원리는 간단 합니다. 활성화 되어 있는 블로그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어려운 심사과정을 통과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신청을 하면 구글에서 신청한 블로그를 검토를 하고 광고를 기제할 준비가 되었다라고 판단되면 승인을 해줍니다. 요즘 이게 참 어려워 애드고시라는 신조어까지 생겼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이용합니다. 그중에서도 티스토리 이용자가 많은데 그 이유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라 네이버 검색 노출은 힘들어도 다음검색 노출에는 도전할 만 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로 돈버는 사람들이 많아 관련 커뮤니티도 많고 노하우 공유카페도 검색만 하면 많습니다.
    이런곳에가면 수익인증 자랑질~을 많이들 합니다. 수익을 보면 깜짝 놀랍니다. 월 1만달러 달성 한 초 고수분도 보이는데 이런 분들은 신의 고지에 오른 분들이니...패스하고...

    일반적인 분들의 목표는 1일 1달러, 1일 10달러 달성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들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월별 실제 제 수익입니다. 아직 갈길은 멀었고 방문자도 들쑥날쑥 합니다. 

     

     

    3. 아이허브

    아이허브라고 들어 보셨나요? 해외쇼핑몰 입니다.
    아이허브에서는 리워드프로그램라고 상품 이용 후 상품을 지인들에게 추천 후 구매로 이어지면 일정율로 커미션을 받는 구조 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아이허브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면 엄청난 후기 글들과 아이허브 추천인코드 라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개인이게 발급된 추천인코드(프로모션코드)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추천받은 구매자가 입력해야만 추천한 것으로 인정이 되어 리워드포인트(적립금)으로 쌓이게 되고 1달이란 pending 기간(구매후 취소 할 수도 있으니..)을 둔 후 실제 포인트로 적립 됩니다. 이렇게 추천을 통해 쌓인 적립금은 본인이 직접 물품구매에도 사용 할 수 있고 현금화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아이허브 수익은 아래와 같이 미비합니다.

     

    4. 국내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이란 실제 상품이 없이도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한 입니다. 제품을 소개 하는 방식도 제휴마케팅의 일종이라고 보면 됩니다.
    지금 부터 말하는 국내 제휴 마케팅 업체는 이런 제휴마케팅 중개 플래폼이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텐핑 / 링크프라이스 / 아이라이크 클릭 / 애드픽 / 디비딥

    이런류의 사이트는 광고주 - 우리같은 블로거 들을 연결 시켜 주는 중간자 역활을 합니다.
    모두 사이트 가입 하면 광고주의 광고들이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예: 링크프라이스]
    링크프라이스 로그인 화면 입니다. 광고형식이 다양합니다. 이런 형태입니다. 감이 오시나요? 
    - CPS(Cost Per Sales) - 실제 매출이 이루어 지면 그에 대한 커미션을 지급합니다. 예) 옥션 0.6%
    - CPA(Cost Per Action) - 어떤 액션이 이뤄졌을 때 실적인정 합니다. 예) 회원가입당 **원/신청서 작성당**원
    - CPI(Cost Per Install) - 설치당 실적인정 해주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