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성매직 지우는법 팁 (네임펜 지우기 노하우)

◀↗↓↖▶바인 발행일 : 2020-06-28

유성매직 이나 네임펜을 사용하다보면 옷이나 천 소파에 묻어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들이 이제 초등생 고학년이 되니까 좀 덜 한데 유치원 다닐때 왜 그리 애들은 큰 펜(매직펜) 이나 찐하게 나온느 펜(매직펜 또는 네임펜)을 좋아하는지.... 벽, 책상, 쇼파 등 안 칠해 둔곳이 없어서 지운다고 고생 많이 했습니다.

물론 다 지워진건 아니지만 그때 그때 사용 했던 나만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치약

군대 갔다온 사람들은 치약이 얼마나 유용한 물건인지 잘 알거에요. 사단장 떳다고 대 청소 할때 치약 하나면 안지워 지는 것이 없었으니 말입니다. ㅋㅋ  그래서 생활에서도 잘 안지워 지는게 있으면 일단 치약으로 먼저 문질러 봅니다.

그냥 치약으로 단순 무식하게 문지르면 군인고 조금 응용동작으로 베이킹소다와 함께 섞어서 사용하면 민간인 입니다. ㅋㅋ . 베이킹소다도 청소 할때나 얼룩을 뺄때 없어서는 아이템이죠. 그래서 치약:베이킹소다를 1:1로 적당히 섞은 후 지워야 하는 곳에 묻혀 두고 시간 지난 후 닦으면 잘 지워 집니다.

 

 

물파스

유성매직이나 네임펜 같은 것을 지울때 2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물파스 입니다. 유리위나 교육용보드판 등 코팅이 된 곳은 물파스로 지우면 쉽게 지워 집니다. 하지만 천이나 옷에 묻은 것을 지울때는 요령이 필요하며 얼마나 빨리 조치하느냐에 따라서 지워지는 정도가 달라 집니다.

예를 들어 흰옷에 검색은색 매직이 묻으면 바로 바닥에 바르게 편 후 물파스와 각티슈를 준비 합니다. 매직을 빼기 위해 물파스로 톡톡!!, 문지르면 매직이 번질 수 있으니 톡톡 눌러주며 물파스를 아끼지 말구 많이 묻혀서 축축하게 해 줍니다. 그런 후 물파스가 마르기 전에 깨끗한 티슈로 꾸~욱 눌러서 검색 매직인 티슈로 베어나오게 합니다. 

이 동작을 반복 후 매직이 흐려지고 더이상 티슈에 베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바로~~~~! 손세탁을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최대한 빠르게 해야 흰옷에 묻은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습니다.

 

 

에프킬라? 스프레이용 살충제?

물파스 만큼 집에 하나씩 가지고 있는게 에프킬라 일거라 생각해서 에프킬라를 예를 들었지만 기름성분이 포함된 것이면 됩니다.

집에 에프킬라가 없어서 모기퇴치제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비슷한 것으로 스프레이용 살충제 같은 것도 괜찮습니다. 성분이 기름성분으로 되어 있으면 됩니다. 이런 류의 뿌리는 기름기 있는 액체 성분류가 유성매직 지우는데 효과 적입니다. 집에 찾아보면 비슷하게 있을거에요. 

 

 

 

아세톤 (매니큐어 제거제)

손톱의 매니큐어를 제거 할 때 이용하는 아세톤의 강력한 희발성을 이용해서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습니다. 희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위에 나열한 에프킬라 성분 보다 더 잘 지워 집니다. 하지만 강력하기 때문에 주위 색까지 빠지는 탈색의 우려도 있으니 흰옷 처럼 색이 많지 않은 옷에 묻은 매직을 뺄때 사용 하세요.

 

 

에탄올, 손세정제 활용

요즘 코로나때문에 에탄올과 손세정제가 집에 하나씩은 있을 거에요. 이 성분이 네일리무버 처럼 강력한 소독력과 휘발성이 있어 유성매직 지울때 사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성매직이나 네임펜 같은 것을 지우는 방법을 제가 애들 키우면서 실제로 사용한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물론 매직이 얼마나 진하게 묻었는지? 정도에 따라서 잘 안지워 질 수도 있습니다. ^^

 

[함께보면 유용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