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dropbox) 일상에서 활용 100% 하기-1편

애드블록 해지. 블로그 운영자에게 힘이 됩니다

드롭박스(dropbox) 일상에서 활용 100% 하기


오늘은 제가 수년째 사용하고 있는 드롭박스/드랍박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와 같은 개념의 웹 클라우드 서비스 일종으로 미국에서 가장 보안성을 인정받은 드롭박스 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들도 많고 그 업체마다 무료제공 서비스 공간도 다양 합니다. 현제 저는 드롭박스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고 구글드라이브를 서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저장은 한곳에, 사용은 어디서나 라고 표현하면 되지 않을까요?  즉, 드롭박스란곳에 저장해 두면 컴퓨터, 핸드폰 그리고 드롭박스 웹사이트에서 언제 어디서든 접속 가능 합니다.

기본 용량은 2G를 주지만 다양한 이벤트, 추천 이벤트를 이용해 16G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요?

저는 가장 유용하고 사용 한다라고 생각하는건 사진 저장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은 후 잘 나온 사진만 선별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드롭박스 사진폴더에 저장 합니다. 물론 사진 폴더를 년도/월별로 만들었고 해당되는 월의 폴더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 드롭박스, 네이버 클라우드, 구글드라이브 모두 사진속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일자별로 정렬을 해주긴 합니다. 하지만 제 성격때문인지 전 제가 만든 폴더를 더 선호 합니다. ^^ 개취인든 합니다.




사진관리만을 위한 다면 위와 같이 핸드폰으로 찍고 잘나온 사진만을 선별해서 그때 그때 드롭박스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용량이 타 클라우드보다 작기 때문에 사진/문서 등 이용에 추천해 드립니다.



파일 관리를 위해서 컴퓨터에 전용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 하면 굉장히 편합니다.

무슨 말인지 한번 볼까요?

드롭박스 전용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 설치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드라이브는 윈도우10을 깔면서 설치되었구요. 바로 위에 드롭박스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드롭박스(dropbox.com)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보이는 내 계정의 모습을 내 컴퓨터에 똑 같이 저장해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예를 들어 볼까요?

내 컴퓨터에서 문서를 하나 만들어서 내 컴퓨터에 있는 드롭박스 폴더 안에 저장을 합니다. 그런 후 드롭박스를 동기화(웹과 컴퓨터를 연결)를 하면 이제 드롭박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면 그 파일이 업로드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할까요? 작업 등 내 컴퓨터에서 작업 후 드롭박스 폴더에 저장을 해두면 이제...세계 어디든 인터넷만 된다면 그 파일을 다운/편집 등 관리를 할 수있다는 것입니다. 이해 되시죠?

그래서 전 왠만한 파일은 드롭박스 폴더안에 저장 합니다.



제가 활용하고 있는 부분이 많아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만족해 하고 있는데 하나하나 글로 표현하기엔 한계가 있네요.

많은 것을 알려드릴려고 했는데...이쯤에서 정리 하겠습니다.


드롭박스 활용법 2편을 기대해 주세요.


드롭박스를 친구에게 추천하면 두분 모두에게 500메가 용량을 줍니다. 지금 바로 가입해 보세요.

가입 후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늘어난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가입하기


이 글을 퍼가세요
naver kakaoTalk facebook twitter kakaostory band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