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A-UX310UA-FC944 8세대 i5 CPU 젠북(ZenBook) SSD교체&하드디스크 제거하기

ASUS A-UX310UA-FC944 8세대 i5 CPU 젠북(ZenBook) SSD교체&하드디스크(HDD) 제거하기


젠북을 구매 한 후 무게감 때문에 고민하다가 128GB SSD + 1T HDD 구성이라 하드 디스크를 제거 하면 무게가 줄어 들거라곤 해서 한번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유투브에서 사전 공부를 하고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노트북을 분리해 보는건 처음이네요. 그리고 노트북은 고가제품이라 괜히 뜯었다가 망가지면 어쩌나란 걱정때문에 망설이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우선 노트북을 분리했을때 어떻게 될지 모르니 유트브에 올라온 개봉/분리 영상으로 충분히 어떤 변수가 있을지를 확인 후 시도해 본다면 해볼 만 합니다.

젠북 같은 경우는 나사가 일반 나사 아니더군요. 다행히 집에 이것에 맞는 드라이버가 있어서 바로 분리 할 수 있었습니다. 별 모양의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집에 있는 드라이버 입니다.


뒷판에 있는 나사를 모두 풀고 잊지 말아야 할것은 미끄럼 방지 고무판 아래에도 나가가 있습니다.

하지만 4곳 모두 풀 필요는 없고 밑판과 모니터가 접히는 부분쪽 2개만 살짝 열어보면 나사가 있습니다. 이것만 풀어 주세요.





혹시 열다가 무슨일이 있으면 어쩌나? 란 걱정을 하면서 정말 조심조심해서 뚜껑을 열어봤습니다.

유튜브영상에서 처럼 별 이상없이 열리더군요.

상단 좌측의 은색의 사각박스가 HDD 고 밑에 검은색으로 가로로 길죽한 것이 배터리, 우측중간쯤에 RAM처럼 생긴것이  SSD 입니다.

전 조금이라도 가볍게 할려고 HDD를 분리하기로 했으니 해보겠습니다.




오늘 분리해서 뺄 하드디스크 입니다.

SSD와 크기가 너무 나네요. 무식하게 생겼네요. ^^




분리한 모습 입니다.

*** 주의할 점 ***

위 사진에서 세로로 연결된 2줄의 선이 보이죠? 저게 하드 디스크에 살짝 걸쳐져 있는데 HDD를 뺄때 확 땡기지 마시구 살살 저 선을 생각 하면서 분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분리한 노트북의 HDD는 이동형 디스크랙을 구매해서 이동형 디스크로 활용한다고 하네요. 이동형 1T 하드가 생기니 나쁘지 않겠죠?


이상으로 아수스 젠북을 용기내어 뒷판을 뜯어 봤습니다.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하드를 제거해 봤고 SSD 메모리는 우측에 그냥 램꽂듯이 꽂으면 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