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접촉사고 시 촬영해야 할 것 & 기록해야 할 것 정리

자동차 접촉사고 시 촬영해야 할 것들 & 기록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고가 나면 당황하게 되고 뭘 해야 하는지? 뒤에서는 빵빵 거리지...ㅠㅠ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접촉사고가 났을 땐 당황하지 말고 약간 뻔뻔해 져야 됩니다. 뒤에서 빵빵 거린다고 촬영/기록을 소홀히 하고 차를 옆으로 뺐다가는 나중에 독박(?) 쓰게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체크리스트는 반드시 챙긴 후 차를 옆으로 안전하게 옮겨도 다들 이해 하실 거에요. ^^



자동차 접촉사고 시 촬영해야 할 것_Check Lists

1. 사고난 부위(파손부위)를 자세히 나오도록 확대 촬영

2. 사고가 난 상황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차량과 차선이 나오도록 4방향에서 촬영

3. 상대방 차량번호판 및 블랙 박스가 달려 있는지를 파악 할 수 있는 전면사진

4. 급브레이크를 밟았을 수 있으니 바닥의 흔적사진(스키드마크 등)

* 가까운 곳에서 찍는건 당연하고 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상황/장면을 잘 이해 할 수 있도록 원거리 촬영도 필요합니다.


자동차 접촉사고 시 체크사항_Check Lists

1. 명함을 주고 받았는가? (명함이 없다면 이름/연락처를 서로 주고 받기)

2. 사고 차량에 몇명이 타고 있었는지? 운전자/조수석/뒷자리 사람들까지...

* 사고 당일 차에 없던 할머니가 갑자기 병원에 입원했다라는 웃긴 일도 있었답니다. ㅠㅠ

3. 사고 일자/시간을 구체적으로 기록

* 요즘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시간이 나오긴 합니다. 그리고 블랙박스에도 시간이 찍히긴 합니다.

* 노후된 블랙박스는 가끔 시간이 맞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평상시에 체크 해야 합니다.

* 블랙박스 시간오류는 대부분 메모리카드 교체 시기가 지나서 생깁니다.(경험담)

4. 사고장소기록

* 잘 모르면 사진으로 큰 건물 위주로 찍고

* 카카오맵 같은 것 켜서 내 위치 확인 후 스크린샷 떠 넣는것도 좋습니다.



위 촬영 및 체크할 부분을 모두 하셨다면 2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차를 옆으로 뺍니다.

뒤에서 빵빵 거리겠죠..ㅋㅋ 그래도 내가 챙겨야 할것은 챙기로 해야 합니다. 미안하지만...사고 처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할 부분이니...큰맘(?) 먹고 대담해 져야 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접촉사고 시 촬영해야 할 것들 & 기록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