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의 팁 30가지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의 팁 30가지
 
1.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은 후 한 10분정도만 넣어두었다가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 전 야치물을 변기통에 ??? 더러워서 못하겠습니다. 차라리 치약을 물에 풀어서 쓸렵니다. ^^

2. 달걀을 삶기전에 한시간 정도 실온에 둔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려주면 터지지도 않고 잘 삶아진다고 합니다. 
 
3. 눅눅해진 김을 전자렌지에 살짝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바삭해진다고 합니다. 
 
4. 옷에 볼펜자국이 묻었을 땐 '물파스'로 싹싹 문질러 주면 신기하게 볼펜자국이 잘 지워진다고 합니다. 
 
5. 돼지고기를 요리하실 때 '커피 한스프만'넣으시면 돼지고기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옛부터 된장으로 잡냄새를 잡았는데 커피도 그런 효과가 있나 보네요. 잠이 안오거나 그런건 아니겠죠? ^^

6.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사이에 새 식빵을 사이사이에 끼워주면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이 새 식빵처럼 촉촉해 진다고 합니다.
=> 전, 식빵을 다 못먹을것 같으면 냉동실에 넣어 둡니다. 그런 후 먹고 싶을때 꺼내서 토스터기에 넣고 구워주면 맛있습니다. 
 
7. 사과 반쪽을 차안에 하룻밤 놔두면 차안에 냄새가 제거 됩니다.
=> 사과향이 은근히 쎄서 냉장고에 보관할때도 사과하고 다른 과일하고 함께 두질 않는다고 합니다. 
=> 자동차 방향제로 사용 하면 좋다는 이야기를 단골카센터 사장님에게 들었습니다.
 
8. 장미꽃을 화병에 꽂을 때 소다수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 갑니다. 
 
9. 옷에 묻은 잉크의 얼룩은 하룻밤 동안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빨면 깨끗이 없어집니다. 
 
10. 더러운 욕조는 버터와 고운 소금 그리고 우유를 섞어 닦아주면 새것과 같이 윤이 납니다.
 
11. 아파트 하수구가 막히면 거친 소금을 한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뚫립니다. 
 
12. 삶는 빨래는 삼베주머니에 계란 껍질을 넣고 삶으면 눈 같이 하얗게 됩니다. 
 
13. 가격표나 상표가 붙어있던 자리에 남아있는 흔적은 식용유로 닦으면 제거 됩니다. 
 
14. 양파를 사오면 싹이 나오는데 양파 봉지에 빵 한쪽 넣어 두면 쉽게 싹이 나지 않습니다. 
 
15.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식초에 젖은 수건으로 닦으면 깨끗해 집니다. 
 
16. 색이바랜 플라스틱 용기(화분이나 창문틀)은 버터로 닦아주면 다시 본래 색으로 됩니다. 
 
17. 잘못 붙인 우표를 잘때려면 냉각 통에 잠시 넣었다 때면 됩니다. 
 
18. 발저릴 때는 다리를 X자로 교차하고 30초 정도 꿇었다 일어나면 신기 하게도 저림이 사라집니다. 
 
19. 딸꾹질은 혀를 잡아당겨 신경에 자극을 주면 멈추게 됩니다. 
 
20. 변기의 때를 없앨때는 콜라를 사용하면 함유된 시트르산이 깨끗하게 해줍니다. 
 
21. 흰색 면양말이 오래신어 본래의 색을 찾을수 없을 때는 레몬 껍질을 두어조각 넣어주면 새하얗게 됩니다. 
 
22. 검은 옷에 묻은 먼지는 스펀지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23. 미지근한 콜라를 키친타올에 감싼 후 냉장고에 15분 가량 넣어두면 시원해진다고 합니다.
=> 이건 당연한거 아닌가? 냉장고에 넣어두면 시원해지지...당연히 ^^
 
24. 청소기에 스타킹을 감싸 고정시킨후 청소기를 작동시키면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수 있습니다.
=> 빨려들어가는 것을 막아 준다는 뜻인듯 한데... 
 
25. 끓거나 삶는 요리를 할 때에는 냄비 위에 나무 주걱을 올려놓으면 끓어 넘치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 무슨 원리지?
  
26. 먹다 남은 과자에 각설탕을 넣어 보관하면 눅눅해지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7. 팔꿈치와 무릎이 검게 변했을 때 레몬조각으로 문지르면 깨끗해집니다. 
 
28. 욕실 거울에 김이 서렸을때 거울에 비누칠을 한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김이 서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29. 기름때 묻은 벽지에 맥주를 묻혀 닦아 내면 말끔이 지워집니다. 
 
30. 냉장고에 소주 뚜껑을 열어 넣어 놓으면 냉장고 냄새가 사라집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