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성인웹툰, 성인광고 차단하기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 플랫폼을 이용해 블로그에 광고를 싣고 그것으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수많은 블로거들이 외화벌이를 하는 방법이죠.(구글에서 운영해서 달러로 지급됩니다.)
원리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관련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되고 그것을 클릭하면 수익이 올라갑니다.
여기서 광고가 자동으로(랜덤) 나타나다 보니 원하지 않는? 정확하게 말하면 블로그 포스팅 내용과 매칭되지 않는 광고들도 노출 된다는 것입니다.

그중 선정성 있는 광고, 요즘 핫한 성인웹툰 광고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선정성 때문에 남성들의 클릭율이 높아 질 수 있겠지만 블로그 관리를 위해 차단을 해야 한다면 애드센스 광고 관리하는 곳에서 간단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일반카테고리 설정

1. 애드센스광고 관리자 사이트에 로그인 후
2. 차단관리
3. 사이트 선택, 모든 사이트를 선택해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 되도록 하는게 좋겠죠?
4. 일반카테고리 선택
5. 예술,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차단

그런 이때 문제는 예술, 엔터테인먼트(23) 처럼 우측에 숫자가 있는데 이것은 서브 카테고리가 있다는 뜻입니다.
아래를 보면 자세한 서브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차단하면 아래 서브카테고리 관련 광도도 모두 차단 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이 방법 보다는 하단에 민감한카테고리 설정을 해주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설정

1. 애드센스광고 관리자 사이트에 로그인 후
2. 차단관리
3. 사이트 선택, 모든 사이트를 선택해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 되도록 하는게 좋겠죠?
4. 민감한 카테고리 선택
5. 차단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차단(예.선정성, 성에대한 언급)

그리고 블로그 컨셉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다면 모든 사이트에 적용하는 것 보다 블로그에 맞게 설정을 해 준다면 분명 클릭율이나 수익이 증가할 것입니다.
그만큼 애드센스 광고 수익 증대를 위해서는 애드센스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하고 정성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증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방문자수 x 페이지 뷰 x 광고클릭율(CTR) x 광고클릭단가(CPC)

1. 방문자 수를 늘리거나
2. 방문자가 많은 페이지를 보고 나가게 하거나
3. 광고매칭이 잘되어 클릭율을 높이거나 
4. 클릭 단가가 높은 광고가 많이 뜰 수 있게 컨텐츠 관리한다.

이렇게 원리는 간단하지만 이렇게 한다는 것 자체가 힘듭니다.
1. 방문자수: 수만은 블로거들이 만들어내고 있는 컨텐츠에서 나의 컨텐츠가 검색에 노출되어 방문자를 유도한다? 쉽지 않죠? 특히 네이버 같은 경우는 네이버블로그를 우선적으로 검색노출에 고려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같은 외부블로그의 노출은 만만치 않습니다.

2. 방문자가 많이 보고 가게 한다? = 오랫동안 블로그에 머물게 한다...
원하는 정보를 얻은 후 블로그에서 이탈 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글들과 연관성이 있어 다른 포스팅도 보기 위해 이리저리 블로그에서 왔다갔다하면서 스테이한다면... 그리고 포스팅 컨텐츠의 양이 짧은게 아니라 길게 썼다면 모두 읽기 위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지겠죠?
이렇게 하는게 참 어렵습니다. 1차적으로 검색에 노출이 되어 방문자가 왔을때 오래 머물게 해야 한다? ....어려운 숙제 입니다.

3. 클릭율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블로그 성격이 잡다한 블로그가 아니라 컨셉이 있는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 필터링을 잘 해서 관련 광고가 노출될 확율이 높다면 당연히 클릭율이 높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들어 보험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블로그 글들이 보험관련 그들로 되어 있고 방문자가 보험관련 정보를 검색하다가 블로그에 오게 되었을때, 블로그 관리자가 애드센스 광고 필터링을 보험관련으로 세팅을 잘 해 두었다면 보험관련 광고가 노출될 확율이 높아져 클릭할 확율도 높아 집니다.

4. 마지막으로 단가높은 광고가 노출이 많이 되도록 한다? 컨텐츠를 잘 선택하고 포스팅의 질도 높야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대출/성형 등 민감하지만 전문적인 컨텐츠 내용이 필요한 글들은 접근하기 힘들지만 잘 생성 한다면 관련 광고가 노출되고 단가 또한 높습니다. 나의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요?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수익 배분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기 시작하였다. 수익 배분 사업을 쉽게 풀이하자면 광고 게재 사업 정도라고 보면 된다. 광고주들이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하면 구글은 개인 사이트 및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한다. 이로부터 구글이 일정 수익 이상을 받으면 고객에게 광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광고 게재는 광고주 모집 프로그램인 Google Ads와, 구글과 제휴를 맺은 다른 광고 사이트에서 한다. Google Ads에 참여하면 애드센스에 자신의 광고를 띄울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이러한 광고가 현재 많이 퍼져있고,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리그베다 위키, 엔하위키 미러가 이 애드센스 때문에 분쟁을 벌인 적이 있다.

일반 홈페이지, 블로그뿐 아니라 유튜브 등에서도 영상 재생 바에 노란색 줄이 있고 이 줄을 지날 때 광고가 뜨는데 이것도 다 구글 애드센스다. 영상 시작 전에 뜨는 광고도 마찬가지. 유튜브 조회수에 따라서 광고 노출시간을 측정해 유튜버에게 돈을 지급한다. 2017년 대한민국 기준, 평균적으로 광고주가 구글에 지급되는 광고료 금액은 10만뷰당 약 35~40달러 정도이고 이것저것 비용을 뺀 현실적인 순수 유튜버의 수입은 대략 10만뷰당 15~20달러 정도.(2017년 대한민국 기준)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
출처: 나무위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