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29

코로나19 여파 - 집안에서 생활하기 DAY2 DAY2 토요일 연휴 첫 주말이다. 아침에 일어나 커피를 드립해서 마시고 가족 모두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 늦게 일어나서 식사는 아침겸 점심으로 10~11시에 먹는다. 당분간 내가 담당하기로 했다. 오랜만에 학교 다닐때 자취하던 실력(?)을 발휘해 볼때인가? ㅋㅋ 오늘 점심을 위해 냉장고를 열어보니 스팸과 봄동, 김부각이 보였다. 스팸을 다이스로 작게 잘라서 후라이팬으로 굽고 어제 먹다 남은 소고기 무국을 데우고 봄동을 찬물에 담궈둔 후 신선함을 깨운 후 손질 내가 좋아 하는 통마늘을 손질 자~ 준비는 다 됐다. 애들에게 소고기 무국 조금씩 담고 밥위에 김부곽을 뿌려주고 팬프라이한 스팸을 애들 가운데 놓으니 밥을 잘 먹네요. ^^ 난 봄동+쌈장+생마늘+무국으로 해결 이렇게 아침겸점심을 해결 웹작업(코딩) .. 생활정보/일상 2020. 2. 29.
코로나19 여파 - 집안에서 생활하기 DAY1 코로나19 여파로 3월 8일까지 회사를 안가게 되었습니다. 원래 쉬기로 되어 있던 날짜외 회사 사정이 안좋아 휴가를 소비 해야 하는 상황 이참에 붙여서 쉬기로 결정 했습니다. 회사입장에서도 좋고 나도 이런 상황에서 외출을 하지 않아 좋고 DAY1 금요일 회사 근무를 아주 배제할 수 있는 상황이 안되어 아침에 일어나 커피 한잔으로 잠을 깨운 후 업무 대기를 하면서 밀린 인터넷 생활을 즐기고 있었다. 오전 부터 회사관련 전화가 몰려오고 요즘 핫한 업무를 하고 있다 ^^ 아침겸 점심식사는 면연력을 위해서인지 몰라도 소고기 무국으로 준비해 줘서 든든하게 먹었다. 이런 상황에서 집에서만 지낼려면 집안을 깨끗한 청정환경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먼저 거실 청소를 하고 예전부터 해주고 싶었던 둘째 딸래미 방 대청소를.. 생활정보/일상 2020. 2. 29.
윈도우 팁) 이모지, 특수기호 사용하기 숨은 팁 윈도우에 내가 모르는 기능들이 많네요. 오늘 알게된 유용한 팁을 공유합니다. 아래와 같이 이쁜 이모티콘/이모지를 호출하는 단축키 윈도우키 + . (쩜) 실제로 눌러보니 바로 팝업창처럼 뜨네요. 알게 모르게 이런 기능들이 많다고 하는데.. 오늘은 특수기호/이모지 를 찾았습니다. 다음엔 또 다른 윈도우팁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생활정보/IT_컴퓨터 2020. 2. 29.
BTS 방탄소년단 4월 월드 투어 콘서트 서울 공연 개최를 취소 확정 코로나의 여파가 끝이 없네요. BTS 방탄소년단의 4월 월드 투어 콘서트 취소되었습니다. 와이프가 BTS 아미라 며칠전 인터파크에서 열심히 티켓팅 작업을 하고 있는걸 봤는데 결국은 취소 되었네요. 티켓 예매 하는 것 조차 너무 힘든 상황이라...사실 와이프는 한번도 예매 성공한적이 없어요. ㅠㅠ 어렵게 예매한 찬스는 살려 줘라는 아미들의 입장입니다. 즉, 다음 콘서트때 이번 티켓팅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프리패스로 예매 가능하게 해 달라는 것입니다. 같은 콘서트라면 연기의 개념입니다. 연기가 아닌 일방적 취소는 말도 안된다는 아미들의 맘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카페에 올라온 공지글 입니다. 너무 무서운 코로나19 아미들의 바램까지 뭉개 버리네요. 4월 콘서트라 아직 시간은 남았지만 이렇게 큰 행사를 취소 했을.. 생활정보/일상 2020. 2. 28.
한글이름 영어로 변환, 이름->로마자표기 바꾸기 안녕하세요. 업무상 가끔씩 고객님의 이름을 영어로 기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영어 이름을 직접 받아서 기록하는 것이면 문제가 안된느데 한글이름 받아서 입력 하는 것이라(정확할 필요는 없는 업무) 가끔 헤깔리는 영문변환 이름이 있습니다. 이때 참고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네이버랩 언어변환기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는 한글 이름을 현행 로마자 표기법과 웹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기법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시 : dict.naver.com 조금 변환이 헤깔리는 이름으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설푸름 서러푸름에 대한 현행 로마자 표기법에 의한 한글 이름 변환 결과입니다. 성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표기를 추천하며 이름만 현행 로마자 표기법에 따라 표기 합니다. 아래에는 사용빈도 까지 알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일상 2020. 2. 28.